김현준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수원 장안구 지역내 주변 통학로의 안전 확보를 위한 '장안구 안전통학로 구축 종합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29일 "장안구내 통학로에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통학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학교 통학로는 단 한명의 학생이 이용하더라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토록 조성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안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능형 CCTV 확충 ▲횡단보도의 색상을 밝게 정비해 시인성 개선 ▲학교 주변 안전휀스 정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통학로 환경개선을 위해 ▲보차겸용도로 내 인도 확보 ▲학교 주변 일반통행로 확대 ▲학교 담장 허물기 통한 보행로 확장을 약속했다.
이와함께 위험도로 집중관리제 시행을 위해 ▲위험도로 분류로 등하교시간 차량 진입 억제 ▲불법 주정차 단속 수시 추진 등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안전한 통학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종합적인 대책과 함께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등 관계자의 인식제고와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수원시 및 경찰청,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협의하여 장안구 내 모든 학교의 통학로 안전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