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명 참여해 13개 종목서 열띤 경쟁
  • ▲ 제19회 수원특례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와 관계자,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제19회 수원특례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와 관계자,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장애인이 체육을 통해 화합하는 제19회 수원특례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2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수원시장애인체육회와 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장애인 선수 등 1,000여명이 참여해 슐런, 투호, 한궁, 육상, 족구, 디스크골프, 윷놀이, 팔씨름, 훌라후프, 고홀, 보치아, 탁구, 명랑운동회 등 13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부의장, 김춘봉 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체육대회의 이름인 한마음이란 단어처럼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우승이 목표가 아닌 도전하는 그 자체에 의미를 두고 체육대회에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모두가 소외됨 없이 체육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원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는 ▲스태킹·레더볼 체험, 종합안내 부스 ▲안마체험 ▲장애인부부 ‘새빛희망매표소’ 후원 도자기 판매, 장애인 작품전시 ▲신장 장애 그것이 알고싶다 ▲수어도 언어다 수어체험 ▲봄을 꿈꾸는 카페 ▲보장구 점검 및 수리, 수원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홍보 및 체험 ▲수원FC와 함께하는 미니게임 ▲장애인 체력인증센터 홍보, 경기관람권 홍보 등 다양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