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할인행사·먹거리장터 등 호평
  • ▲ '2023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개회식에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농협 제공
    ▲ '2023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개회식에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농협 제공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2023 경기도 축산진흥대회'를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린 이번 축산진흥대회는 경기농협이 주최하고 경기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최호영 경기농협 부본부장, 이덕우 경인지구축협운영협의회장을 비롯해 축협 조합장,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만 여명의 도민과 축산인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그 열기를 더했다. 

    특히, 경기도 우수축산물 할인행사를 통해 최근 사육두수 증가와 가축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됐으며, 지역 특산물 홍보관, 구이존을 이용한 먹거리장터, 명랑운동회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했다.

    아울러 축산농가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한우경진대회 우수농가 시상식을 진행하고, 도민과 상생하고 가축이 행복한 축산업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복지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경래 경기농협 본부장은 “5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농가의 가축개량 성과를 확인하고 축산인과 도민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농협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