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식 용인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공
    ▲ ⓒ이상식 용인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공
    4·10 총선에서 나선 이상식 경기 용인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여당의 지역구 공천을 비판하면서 민주당의 공정한 경선을 당부했다.

    이상식 전 부산경찰청장은 26일 "윤석열 정부 인사실패 책임자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의 용인갑 전략공천은 주권자의 뜻을 무시하고 용산의 의중을 따르는 잘못된 공천"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청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그는 윤석열 정부 2년간의 실정과 무능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 전 비서관을 경기 용인갑에 우선추천(전략공천) 방식으로 재배치했다.

    이 전 비서관은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대통령 참모들이 양지만 찾는다'는 비판이 일자 당에 지역구를 일임한 바 있다.

    이에 이 전 청장은 "주권자인 처인구민들의 의사를 모욕하는 잘못된 공천"이라며 "윤석열 정권이 용산의 호위 무사들을 본격적으로 내리꽂아 공천하겠다는 신호로 해석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비서관은 민주당내 용인갑 전량공천설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 전 청장은 "같은 지역에서 예비후보로 활동하고 있는 저로서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당초 전략공천 지역이 아니었던 용인갑 마저 전략공천 된다면 이것은 지역민심과 당원들의 의사를 무시한 것으로 여겨져 필패를 예약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 힘의 불공정하고 비민주적인 전략공천에 대응하여 저희 민주당은 공정하고 민주적인 경선으로 맞대응할 것을 요청한다"며 "용인갑 예비후보들은 공정하고 민주적 경선을 치르고 결과에 관계 없이 원팀을 이루고 반드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