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검사만 선별해 환자 경제적 부담 줄여
  • ▲ 남양주백병원 '더 건강하게 건강증진센터'
    ▲ 남양주백병원 '더 건강하게 건강증진센터'
    남양주백병원 '더 건강하게 건강증진센터'가 최첨단 의료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29일 남양주백병원에 따르면 '더 건강하게 건강증진센터'는 미국 GE사의 최고 사양 영상 검사 장비, 인공지능 3.0T MRI, 인공지능 128채널 CT, 하이엔트 초음파 E10s 장비 등을 도입해 정밀하고 심층적인 건강 진단을 제공 중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도입된 인공지능이 탑재된 AI 안저 카메라 검사와 국내 병원 최초로 도입된 인공 지능 흉부 X-ray 판독 프로그램 '루닛'은 검사의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결과 도출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있다.

    대학병원의 건강검진센터는 비보험 항목으로 고가의 검사비가 요구되고 있지만, 남양주백병원은 꼭 필요한 검사만을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될 경우 남양주백병원의 5대 진료 센터와의 연계 시스템을 통해 이후 진료가 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이는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도 필요한 고급 의료 서비스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우수한 진료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환자 맞춤형 건강 관리를 통해 대기 시간 없이 원하는 날짜에 정밀한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남양주백병원 관계자는 "환자의 건강뿐만 아니라 경제적 부담까지 고려한 진정한 건강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