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 초등학생 대상 반려동물 문화교육 모습. ⓒ경기도 제공
    ▲ 경기도의 초등학생 대상 반려동물 문화교육 모습.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물복지교육사업을 수행할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의 이번 사업은 자아 형성 단계인 초등학생들에게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과 동물복지 의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번 사업의 참가 자격은 동물복지교육 관련 사업 수행 실적이 있는 도내 사업자, 비영리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로 신청한 사업자 중 1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예산은 6400만 원이다.

    동물복지교육사업의 주요 내용은 △초등학교 동물복지 생명 존중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교재 제작 △도내 초등학교 대상 교육생 모집, 교육 일정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방문교육 실시 등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월3일까지 제출서류를 등기 우편 혹은 방문(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 1, 경기도북부청사 별관 2층 동물복지과)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사업 수행 능력의 검토 및 사업자선정심의회와 발표회를 진행 후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연숙 경기도 동물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초등학생들의 동물복지․생명존중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조화로운 사람과 동물의 공존 환경을 만드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춘 많은 사업자가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