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길마저 여행이 되는 경기도 감성카페
  • ▲ 의정부의 감성 랜드마크 ‘아나키아’ ⓒ경기관광공사 제공
    ▲ 의정부의 감성 랜드마크 ‘아나키아’ ⓒ경기관광공사 제공
    새로운 시작이 많은 3월. 새 학교, 새로운 일, 새로운 관계 형성에 고단한 당신에게 경기도의 감성 카페를 추천한다. 향긋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가 있고 길이 아름다우니, 찾아가는 길이 여행이 되고 돌아온 후에 추억이 되는 곳이다. 한동안 소원했던 인연과 여유로운 오후를 즐겨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도 좋다. 오랜만에 환하게 햇살이 나온 날 드라이브 삼아 혼자 다녀와도 좋을 곳이다.

    ■의정부의 감성 랜드마크 ‘아나키아’

    아나키아(ANATKH)는 그리스어로 숙명을 뜻한다. 의정부에서 나고 자란 김현수 대표는 군사 도시로 치부되는 이곳에 번듯한 문화공간을 세우는 것이 본인의 숙명이라 믿었다. 

    오랜 고민과 준비 끝에 카페와 레스토랑, 전시와 공연을 아우르는 의정부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나키아가 탄생했다. 

    아나키아는 건축물 자체가 해외 기관에서도 인정하는 예술작품이다. 2023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인 ‘레드닷’과 건축마스터 상을 수상했고 2024년에는 레드닷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 속하는 IF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아나키아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월넛찰빵’은 월넛의 고소함과 찰떡의 차진 식감이 더해져 풍부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딸기, 망고, 샤인머스켓 등 신선한 과일을 듬뿍 올린 크로와상은 비주얼과 맛 모두 뛰어나다. 오랜 특급 호텔 근무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 조리사가 다채로운 빵을 선보이는 까닭에 어느 것을 선택해도 후회 없을 정도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잔돌길 22
    운영시간: 10:00~22:00

  • ▲ 특별한 DMZ 커피와 베이글 ‘포비 임진각평화누리점’ ⓒ경기관광공사 제공
    ▲ 특별한 DMZ 커피와 베이글 ‘포비 임진각평화누리점’ ⓒ경기관광공사 제공
    ■특별한 DMZ 커피와 베이글 ‘포비 임진각평화누리점’

    포비(4B)는 임진각평화누리공원 바람의 언덕 아래에 있는 베이글 카페다. 

    이름의 4B는 Basic, Best, Bright, Brilliant를 뜻한다. 기본을 지키는 것이 결국 최고의 위치에서 빛날 수 있다는 결의를 엿볼 수 있다. 

    커피 원두는 자체 블랜딩한 SMOKER와 DMZ를 사용한다. 특히 DMZ는 임진각평화누리의 지역적인 특성을 반영해 중립과 융합의 의미를 담았다. 

    과일의 산미, 아로마 시럽의 질감, 꿀의 단맛 등 밸런스가 좋은 커피로 임진각평화누리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포비는 베이글도 훌륭하다. 플레인, 허니 밀크, 블랙 세서미 등, 고소하고 차진 베이글은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강한 유혹이다. 

    특히, 이곳 카페의 장점은 임진각 관광지 내에 있다는 점으로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와 여러 체험이 가능하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로 148-40 
    운영시간: 09:00~18:00

  • ▲ 블링블링 핑크빛 카페 ‘비비하우스’ ⓒ경기관광공사 제공
    ▲ 블링블링 핑크빛 카페 ‘비비하우스’ ⓒ경기관광공사 제공
    ■블링블링 핑크빛 카페 ‘비비하우스’

    최근 SNS상에 온통 핑크빛에 블링블링한 대형 카페 한곳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밝은 빛과 파스텔 톤 컬러가 어우러지는 특별하고 유니크한 공간 비비하우스다. 

    독특한 색채와 노하우가 담긴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부터 유러피안 키친 메뉴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게다가 매장 어느 곳이든 모두 포토 스폿이니 큰 인기를 모을 수밖에 없다. 

    유명 치킨 브랜드, 톡 쏘는 탄산음료, 손가락에 꽂아 먹는 과자 등 주로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TV CF의 촬영 장소로도 애용된다.

    베이커리 메뉴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메뉴들이 많다. 지금은 딸기 시즌이라 딸기를 활용한 메뉴가 많고 페스트리와 소금빵 등이 더해진다. 

    음료 중에서는 알록달록하게 마카롱이 꽂혀있는 ‘마카롱라떼’와 꽃이 함께 올라가는 ‘오로라 라벤더 에이드’가 가장 사랑받는 비비하우스의 시그니처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508
    운영시간: 10:00~21:30

  • ▲ 세상에서 가장 큰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경기관광공사 제공
    ▲ 세상에서 가장 큰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경기관광공사 제공
    ■세상에서 가장 큰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김포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카페가 있다. 감정동에 위치한 호텔식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은 연면적 1만1,900㎡에 좌석 수만 2,190개로 2023년 4월 1일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카페로 공식 등재됐다.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높은 천정과 웅장한 샹들리에 등, 압도적인 로비 크기 덕에 카페라기보다는 특급 호텔에 온 듯한 느낌이다.

    대형 극장의 카운터와 백화점 베이커리를 합친 것 같은 1층은 픽업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구입한 음식은 2층부터 4층까지 각기 다른 컨셉과 분위기로 연출된 공간 중에서 마음에 드는 자리를 골라 즐기면 된다. 각 공간마다 테이블 형태가 달라서 앉아 있는 모습도 다양하다. 

    베이커리에는 과일과 크림이 올라간 데니시와 크로와상 종류가 많고 피자처럼 생긴 ‘갈릭난’을 찾는 사람이 많다. 그 외 다양한 음료와 샐러드, 피자, 파스타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소: 경기도 김포시 검단로 910
    운영시간: 10:00~22:00

  • ▲ 바다를 품은 갤러리 ‘빈솔트’ ⓒ경기관광공사 제공
    ▲ 바다를 품은 갤러리 ‘빈솔트’ ⓒ경기관광공사 제공
    ■바다를 품은 갤러리 ‘빈솔트’

    서해의 보물섬 대부도. 볼거리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섬이다. 그중 눈에 띄는 곳이 구봉도공영주차장 인근의 빈솔트다.

    빈솔트는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대단한 오션뷰를 자랑한다. 카페 1층에는 가운데 반짝이는 조형물 주위로 포근한 좌석이 준비돼 있는데 약간 어두운 톤의 실내가 창밖의 바다와 어우러지며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테라스를 통해 해변과도 이어진다. 2층은 전체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큰 창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3층 옥상의 테이블을 이용해도 좋다.

    빈솔트는 소금커피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이곳의 메뉴명은 ‘솔티커피’. 짠 소금과 달콤한 크림이 쌉사름한 커피와 어우러져 독특한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디저트는 인절미를 굽고 물엿을 더한 ‘빈절미’와 빵 사이에 인절미를 넣고 견과류를 올린 ‘인절미 토스트’가 인기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구봉타운길 45
    운영시간: 10: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