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8대 여행사 및 현지 최대 여행플랫폼과 MOU 체결방한객 규모 3위 대만시장 유치 활성화 협업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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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가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대만 8대 여행사 및 여행플랫폼기업 KKDAY(케이케이데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기관광공사는 3일 대만에서 콜라(可樂)·라이언(雄獅)·동남(東南)·백위(百威)·오복(五福)·신신(新晨), 찬성(燦星)·희홍(喜鴻) 등 대만 8대 여행사와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으로 공사는 주요 방한객 송출시장인 대만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우수한 신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단체여행상품 개발과 판매를 추진할 방침이다.앞서 공사는 이들 여행사를 대상으로 도내 관광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상품 개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여행사 주요 관계자 및 대만 매체 등 14명을 초청해 경기도 관광자원 팸투어를 실시했다.아울러 공사는 이날 KKDAY를 방문, 양사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KKDAY와 협업을 통해 주요 여행 성수기 연계 경기관광 모바일 플랫폼 홍보 강화와 다양한 경기도 일일 투어 상품 등을 개발해 코로나 이후 중화권 방한객의 주력 여행 형태인 개별자유여행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KKDAY는 2014년 설립된 대만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기업으로 90여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30만여 여행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매월 이용자가 900만 명 이상에 달하는 주요 글로벌 여행플랫폼기업 중 하나다.공사가 이번 대만 주요 여행기업들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행 성수기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 관광 회복기에 맞춘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노력 △지속 가능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ESG 실천 등이다.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만 8대 여행사와 5월 중순부터 10여 개의 경기도 패키지 관광상품을 출시해 공동 광고와 모객에 돌입하며, 이를 통해 6~8월 여행 성수기에 5000여 명 이상의 대만 단체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할 계획이다.또한 KKDAY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하반기부터 경기도 여행 특집 홍보 페이지를 구성하는 등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경기도 관광지 입장권, 액티비티 체험, 숙박 체험, 일일 투어 등 맞춤형 상품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개별여행객들의 경기도 방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대만은 방한객 3위의 핵심 시장으로 섬지역이라는 특성상 해외여행을 자주 하는 관계로 신규 관광 콘텐츠 수요가 높으며, 이로 인해 중화권 시장의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을 선도하는 한편 단체와 개별여행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효자시장"이라며 "현지 주요 여행기업과 지속적 협업 강화 및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