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주차장 8월25일까지 무료 등
  • ▲ 용인시민 교류도시 관광지 할인혜택 안내도. ⓒ용인시 제공
    ▲ 용인시민 교류도시 관광지 할인혜택 안내도. ⓒ용인시 제공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용인시 자매결연 도시에서 다양한 관광시설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용인시민에게 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류도시는 경북 영천시, 전남 완도군, 경남 사천시, 경남 고성군, 강원 속초시, 충북 단양군, 전남 진도군, 전남 광양시 등 8개 시·군이다.

    용인시민은 성수기인 오는 8월25일까지 강원도 속초해수욕장 이용 시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수욕장 남문 행정지원센터에서 쿠폰을 받아 출차 시 제시하면 된다. 속초시립박물관은 기간 제한 없이 관람료의 50%를 할인 받는다.

    전남 진도군을 방문하면 운림산방·소전미술관·해양생태관·진도타워와 신비의 바닷길 체험관 4D 영상관 등 5곳의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운림산방은 조선 후기 화가이자 추사 김정희의 제자 소치 허련이 살면서 그림을 그리던 곳으로, 연못과 정원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초가집과 소치기념관·진도역사관 등이 있다.

    온달 장군 관련 유적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충북 단양군은 온달 관광지, 다리안 관광지, 천동 물놀이장, 도담삼봉 황포돛배, 만천하 스카이워크, 고수동굴 주차장 등에서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경남 고성군의 공룡박물관과 당항포 관광지를 방문하면 최대 6000원의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경남 사천시의 경우 바다 케이블카 이용 시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경북 영천시, 전남 완도군, 전남 광양시 등 교류도시 관광지의 다양한 할인 혜택은 용인시 홈페이지의 ‘용인 소개’ 목록의 교류도시 할인 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민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용인시민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신분증, 미성년자의 경우 등본 등)를 지참해야 하며, 일부 시설의 경우 할인 제외 기간과 필요 서류 등 유의 사항 확인이 필요하니 방문 전 해당 시설에 전화로 확인하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취임 후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국내 많은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공동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휴가철 시민들이 교류 도시들의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시고 소소한 즐거움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