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가맹점주 4389명 대상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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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주식회사 배달특급 설문조사. ⓒ경기도주식회사 제공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주 43%가 올해 배달특급을 통한 매출이 작년에 비해 늘었다고 응답했다.16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배달특급 가맹점주 4389명을 대상으로 '2025년 배달특급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그 결과 올해 배달특급을 통한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매우 증가했다'는 응답은 전체의 4%, '증가했다'는 응답이 39%를 차지했다.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배달특급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440억 원 대비 43% 증가한 630억 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배달특급 서비스 중 실제 매출 향상에 가장 도움이 된 것을 묻는 문항에는 전체 45% 응답자가 '1%의 낮은 중개수수료 및 광고비 무료'를 꼽았고 '지역화폐 결제' 응답이 32%로 뒤를 이었다.향후 '배달특급 공공 서비스 지원 확대가 매장 매출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느냐'에 대한 질문에 현재 매출 기준 '10% 이상 ~20% 미만'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29%, '20% 이상'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28%를 차지했다.배달특급 매출 증대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프로모션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의 3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꼽아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이어 경기도의 통큰 세일 소비촉진 쿠폰이 32%, aT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이 18%를 차지했다.배달특급 주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결제 수단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54%가 지역화폐라고 응답해 배달특급이 지역경제 순환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배달특급이 전년 대비 좋은 실적을 거두면서 설문조사에 가맹점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배달특급으로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