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도서관에 접속하면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동두천시 제공
    ▲ 전자도서관에 접속하면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 공공도서관은 새해를 맞아 ‘겨울 집콕 독서’를 주제로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비스는 날씨나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자책과 전자잡지를 통해 다양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독서생활을 지원한다.

    전자도서관 리브로피아에서는 소설·에세이·인문/교양 도서를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대출·열람할 수 있다. 짧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자료가 많아 독서 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학술·교양정보 서비스 ‘DBpia(디비피아)를 통해 인문·사회·과학·취미 등 다양한 전자잡지도 볼 이용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동두천시 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한 뒤 소정의 인증 절차를 거쳐 리브로피아 혹은 DBpia에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자료실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두천시 도서관은 새해를 맞아 다양한 독서 행사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동두천신 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도 손안에서 도서관을 펼칠 수 있다”며 “시민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전자자료를 통해 새해 독서를 시작하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독서 습관을 꾸준히 이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