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양주시는 구직자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해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남양주시 제공
    ▲ 남양주시는 구직자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해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오는 12일부터 구직자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해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취업 꿈날개 옷장’서비스를 운영한다.

    ‘취업 꿈날개 옷장’은 남양주시가 2018년부터 추진 중인 취업 지원사업으로, 지금까지 3300명 이상의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무상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용 대상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한 모든 구직자다. 연간 최대 3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회 3박4일간 정장 세트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정장 외에 넥타이·벨트·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액세서리 일체로 구성돼 있다.

    최초 이용자는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 체형에 맞는 정장을 대여하면 되며, 이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택배로 수령하고 반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남양주시는 정장 대여 외에 △면접사진 촬영 △공간 대여 등 다양한 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경기도 일자리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어플라이’(apply.jobaba.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후, 예약 일정에 맞춰 협력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지원과(031-590-26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