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자문위, 올해 36건 정책제안 및 개선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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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용보증재단이 지역경제의 위기극복을 위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경기신보는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 주요 성과 결산 및 소통정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소통정담회는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의 주요 활동과 정책 제안 추진현황을 공유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경기신보는 주요 정책에 대한 고객의 제언을 청취·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고객맞춤형 정책지원을 강화하고자 고객자문위원회를 운영했다.이는 ‘협치’와 ‘소통’을 통한 현장중심 도정운영을 강조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정 철학과 같은 맥락으로, 경기신보의 고객인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현장중심 소통을 통해 도민이 필요로 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경기신보는 원활한 고객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26개 영업점에서 추천받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관련 전문가 중에서 업종·규모·경력·전문성을 두루 검토해 11명의 자문위원을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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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자문위원회는 지난 3월 29일 제1회 회의를 시작으로 6월과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분기별로 운영됐으며 그동안 자문위원들은 보증한도 및 심사, 대출금리, 소통방식, 제도개선 등 총 36건의 정책제안 및 개선요청 의견을 전달했다.경기신보는 해당 의견의 타당성을 검토 후 다음 회차 고객자문위원회에서 검토결과 및 추진현황을 공유했으며, 모두 적극 검토후 추진하고 있음을 밝혀 고객자문위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그동안 현업으로 바쁘신 일정에도 경기도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위한 경기신보의 길을 함께 걸어주신 자문위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있기에 경기신보는 존재한다. 앞으로 도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에 경기신보가 함께 동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