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영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장(국힘·성남8, 왼쪽)이 지난 7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 이제영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장(국힘·성남8, 왼쪽)이 지난 7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이제영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장(국힘·성남8)이 미래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일 차세대융합기술원 이사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 위원장을 비롯해 융기원의 유홍림 이사장(서울대학교 총장), 배수문 부원장, 권병태 경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유 이사장은 "경기도는 미래과학기술분야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경제안보의 개념이 강조되는 시대에, 과학기술분야에서도 지자체·대학·연구기관이 힘을 모아야 한다. 그런 측면에서 서울대도 경기도와 협력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중소기업들이 치열한 기술경쟁과 경제적 어려움을 동시에 겪는 상황에서, 내년도 예산에서도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재정적 뒷받침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앞으로도 융기원과 긴밀히 협력해 원활한 연구개발과 성과 확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