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복지 제도의 이해와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 공유도
  • ▲ 8일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긴급복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8일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긴급복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수원특례시 우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인)는 8일 위원들을 대상으로 긴급 복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긴급복지정책, 수원새빛돌봄, 위기 이웃 발굴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조기 발견해 신속히 지원하기 위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긴급 복지 지원 제도의 이해와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살 고위험 가구, 고독사 위험 1인가구,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캠페인 및 안부 확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긴급 복지 신고 의무자 및 새빛돌보미로 활동하며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인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원들이 자신의 역할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