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8일까지 경기도초·중·고등학생 대상
  • ▲ 화성시환경재단, 2025년 환경 사진·웹툰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화성시 제공
    ▲ 화성시환경재단, 2025년 환경 사진·웹툰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 환경재단은 오는 4월18일까지 경기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환경 사진·웹툰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하천·갯벌·생태공원 등 화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리고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탄소중립 도시, 화성특례시’로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의 중요성 △일상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 방법 △하천·갯벌·생태공원 등 환경 자원 홍보 △화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담은 작품이다.

    응모 분야는 사진·웹툰·일러스트이며, 주제에 맞는 작품을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상세한 규격 등은 화성시환경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며, 6월7일 열리는 환경의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이 미래 세대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창의적 작품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