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양립 선도 가족친화인증기업 참여기업에는 무료 채용 지원, 구직자에게는 AI 면접 등 지원
  •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직원들이 새롭게 개설한 '경기가족친화 인증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직원들이 새롭게 개설한 '경기가족친화 인증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가족친화 인증기업의 구인정보를 한 데 모은다.

    경과원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중시하는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한 '2025 경기가족친화인증기업채용관'을 개설했다.

    가족친화인증기업채용관은 도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의 채용 공고를 온라인 상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유연근무제, 출산·육아 지원, 노동환경 개선 등 가족친화 제도를 적극 도입한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핵심 제도다.

    채용관에는 2022~24년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이 참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채용관에 참여한 기업은 잡코리아 플랫폼을 통해 △인재 검색 △채용광고 게재 △인사 관련 전문 소식지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경과원은 기업들이 가족친화 제도와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SNS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구직자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관을 통해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지원하는 구직자는 △인성역량검사 △AI 모의 면접 서비스 △1 대 1 취업 컨설팅 등 취업 준비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NS 인증,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직자는 각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함께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등 입사 지원도 가능하다.

    김현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가족친화인증기업채용관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중시하는 구직자들과 이를 실천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며 "가족친화문화가 기업 현장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