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양주시는‘남양주시 별내 청년 창업랩’입점자를 추가 모집한다 ⓒ냠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6일부터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남양주시 별내 청년 창업랩’ 입점자를 추가 모집한다.
‘별내 청년 창업랩’은 ㈜라인건설과 협력해 별내동 파라곤스퀘어의 유휴 상가공간을 청년창업가에게 무상 제공하는 민·관 협력형 사업이다.
남양주시는 창업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청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도전할 수 있는 실전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남양주시는 지난해 10월 라인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기존 평내호평역 인근에 위치한 청년창업센터에 이어 별내권역에도 상업시설형 실전 창업 거점을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남양주시에 주민등록한 청년이다.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하며, 모집 분야는 일반 및 F&B 분야 총 6개 점포다.
입점자는 일반 분야의 경우 2년, F&B 분야는 3년간 임대료 전액을 면제받는다. 무상 임대 기간 종료 후에는 인근 시세의 50% 수준으로 재계약할 수 있어 창업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입점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면접심사를 거치며, 최종 결과는 2월 초 발표한다. 선정된 입점자와 계약은 2월 중 체결하며, 이후 창업 공간에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6일부터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남양주시 청년담당관에게 전자우편(RUSL330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청년담당관(031-590-4338)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