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운정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 ▲ 파주시는 온라인 스토어 청년창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오는 27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파주시 제공
    ▲ 파주시는 온라인 스토어 청년창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오는 27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재)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관내 청년창업자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촉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파주시 온라인 스토어 청년창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오는 27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운영 중인 관내 청년과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 판촉전략과 사업화 모델을 공유하고 파주시의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최신 경향을 반영한 디지털 판촉전략 △판매 적합 상품 분석 △상표(브랜드) 등록 절차 △블로그 상위 노출 및 노출 최적화 게시글 올리기 실습 △‘온라인 스토어’ 검색 상위 노출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청년창업자의 온라인 시장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파주시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향후 온라인 판촉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5일 15시까지 네이버 폼(https://naver.me/G7NJOUlj)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경기테크노파크 기술화사업팀(031-500-3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판로 개척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청년창업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년기업의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