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 고려한 레이아웃 등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담 신청 가능"도내 중소기업 어려움 해소 도움"
  •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가 새롭게 단장한 온라인 플랫폼 기업SOS넷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가 새롭게 단장한 온라인 플랫폼 기업SOS넷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기업SOS넷' 홈페이지(www.giupsos.or.kr)를 새롭게 단장했다.

    '기업SOS넷'은 경기도가 2009년부터 기업들의 다양한 경영 애로사항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아 신속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운영 중인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이다.

    경과원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전문가 상담 △유관 기관 연계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의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주요 변화 중 하나는 사용자 편의 강화에 중점을 뒀다는 점이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으로 기업 애로 신청, 기업 애로 정보마당 등 주요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성을 대폭 개선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기업SOS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장 설립, 주변 인프라, 자금 지원, 판로, 노무, 수출, 창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경과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내외부 고객이 필요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장담했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이번 '기업SOS넷'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업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애로사항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도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