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아 가족 500여 명온·오프라인 영양교육 실시요리 통한 인성교육 기대
  •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공립단설 아이숲유치원에서 진행 예정인 '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인성밥상' 영양교육 홍보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공립단설 아이숲유치원에서 진행 예정인 '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인성밥상' 영양교육 홍보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공립단설 아이숲유치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인성밥상' 영양교육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에서 실시간 중계할 예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유치원에서 직접 참여하는 인원 외에도 도교육청 소속 유치원 유아와 가족 등 500여 명은 가정에서 사전 공지된 음식 재료를 준비해 온라인으로 함께 할 예정이다.

    교육은 구체적으로 △유아기 영양과 식생활 관리에 관한 전문가 특강 △유아 위생교육 △영양선생님과 함께 하는 꼬마요리사 감사밥상 △전문가와 함께 하는 꼬마요리사 나눔밥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유아는 가족과 함께 요리해 도시락을 만든 뒤 감사하고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나눔과 감사를 직접 실천하게 된다.

    또 다양한 교육으로 유아의 바른 성장과 건강증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