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과 임직원 함께 소통교육으로 임직원 관심도 제고"갑질 없는 상호 존중 연구원"
  • ▲ 차석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등 융기원 임직원들이 31일 융기원에서 개최한 '2024년 반부패 청렴 공감토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공
    ▲ 차석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등 융기원 임직원들이 31일 융기원에서 개최한 '2024년 반부패 청렴 공감토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공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은 31일 청사 컨퍼런스룸에서 '2024년 반부패 청렴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와 청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청렴 공감 토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행사에서 1부는 차석원 융기원장과 권순정 부원장이 대담자로 참여해 임직원들과 청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청탁금지법, 공직자행동강령,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근절 및 반부패 청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다루는 청렴 특강과,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문제를 풀이하는 청렴 퀴즈쇼가 진행됐다.

    융기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상하 직급 간 소통으로 올바른 청렴 인식을 확산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차 원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문화를 조성하고, 갑질 없는 상호 존중의 연구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