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선도대학 관계자 및 수강생 60여명 열띤 참여
  • ▲ '2024 ESG선도대학 ESG선도기업 현장 탐방' 참여자들이 SK텔레콤 본사를 방문해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 '2024 ESG선도대학 ESG선도기업 현장 탐방' 참여자들이 SK텔레콤 본사를 방문해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는 '2024 ESG선도대학 ESG선도기업 현장 탐방'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탐방 프로그램에는 경기대학교,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등 양 기관 관계자 및 ESG선도대학 수강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ESG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프로세스 및 현장 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SK텔레콤 ESG Overview ▲SK텔레콤 ESG 지원 사업인 스타트업 지원, AI Care, 해피해빗 안내 및 질의응답 ▲자원 순환 프로그램(다회용컵 반납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업 총괄을 맡은 경기대학교 최순종 교수는 “ESG에 대한 수강생의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을 직접 보는 것이 중요한데, SK텔레콤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ESG선도대학 사업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았지만 수강생의 참여도와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으며, 남은 기간 경기도 내 ESG 역량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