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분야 일자리 창출 및 기업맞춤형 핵심 인재 양성
  • ▲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과 김정주 케어웰솔루션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과 김정주 케어웰솔루션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12일 반도체 메모리용 집적회로 제조 기업 케어웰솔루션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 김정주 케어웰솔루션스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체계적인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반도체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 인력 양성 △반도체 제조용 기계 및 시설 관리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업무 지원 △교육과정 채용 연계 약정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정주 케어웰솔루션스 대표는 “가천대와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반도체 전문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과 현장 실습, 채용 연계 기반 조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은 “가천대는 지난해 7월 반도체대학을 독립 단과대학으로 신설하고 올해 국내 최초로 반도체교육원을 설립하는 등의 노력으로 교육부 ‘반도체 특성화대학’에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냈다”며 “이번 협약이 반도체분야 실무형 핵심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