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과 치매 진료 함께 받을 수 있는 특화된 시스템
  • ▲ 남양주백병원 강진호 병원장. ⓒ남양주백병원 제공
    ▲ 남양주백병원 강진호 병원장. ⓒ남양주백병원 제공
    남양주백병원은 뇌신경센터에서 대상포진 통합 진료 클리닉을 운영한다.

    뇌신경센터는 대상포진과 치매 진료를 함께 받을 수 있는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고령층에게 특히 유용한 예방책을 제공한다

    또한 남양주백병원은 강진호 병원장을 비롯한 신경과 전문의 2인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3인의 협진체계를 통해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신 접종부터 항바이러스 주사 치료,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 관리까지 모든 치료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대상포진은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그치지 않고 신경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 

    남양주백병원은 백신 접종을 통해 대상포진 예방 및 치매 발병 가능성을 낮추는 데 힘쓰고 있다. 남양주백병원이 제공하는 싱그릭스 백신은 50~69세 연령층에서 97%의 예방 효과를 보이며, 대상포진으로 인한 고통을 예방하고 신경계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남양주백병원은 환자들에게 대상포진과 치매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포진 및 치매 예방을 위한 연구와 진료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호 남양주백병원장은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는 대상포진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대상포진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진료 시스템은 환자들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통합적인 관리도 가능하게 한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백신 접종과 함께 체계적인 신경계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