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학생 기획 워크숍 운영공유 멘토 통한 프로젝트 계획"학생 주도성 키우는 경험"
  •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제안한 주제를 바탕으로 '2025 학생 기획형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지역별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경기교육청은 오는 14일까지 31개 시·군별로 '2025 학생기획 워크숍'을 진행하고 2025년도 학생 기획형 프로그램 공모 사전 준비에 나섰다.

    학생 기획 워크숍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직접 제안하고, 프로그램 기획 과정에 참여하며 학생 기획형 프로그램 운영 주제를 구체화한다.

    특히 교직원·학부모·지역주민·대학생·청년·퇴직 교원등으로 구성된 공유 멘토가 워크숍에 함께 참여해 학생 주도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공유 멘토는 학생 주도 교육활동을 위한 조력자로서 기획 워크숍에서  학생들이 제안한 주제의 프로젝트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공유 멘토는 소그룹별로 구성된 학생 기획 워크숍에서 학생 간 충분한 소통을 통해 학생이 탐구하고 싶은 내용을 알아보고 함께 활동할 계획을 만들어가는 등 프로젝트를 구체화한다.

    김인숙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은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스스로 제안하고 참여하는 과정은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의미 있는 경험"이라며 "학생이 제안한 주제가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개설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