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꽃팝 고양’과 연계, K팝 문화 공연 콘서트 개최
  • ▲ 2024 경기도 문화사계의 '겨울’ 테마로 진행된 K팝 문화공연 콘서트에서 공연이 진행되는 모습. ⓒ경기관광공사 제공
    ▲ 2024 경기도 문화사계의 '겨울’ 테마로 진행된 K팝 문화공연 콘서트에서 공연이 진행되는 모습. ⓒ경기관광공사 제공
    '2024 경기도 문화사계 겨울’이 지난 24~25일 고양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기도 문화사계 겨울’은 지역축제 상생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의 ‘K팝 꽃팝 고양’ 겨울축제와 연계해 기획됐으며, 활기차면서도 감미롭고 다양한 K팝 공연들로 구성, 연말 시즌 도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추억을 선사했다.

    24일에는 마임 공연, 가수 임정희·김필 공연, K-POP 댄스팀 ‘HOOK’ 공연 등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고, 25일에는 브라스밴드 공연, 팝페라 공연, 가수 정동하·린의 감미로운 선율이 크리스마스 밤하늘을 수놓았다. 

    또한 24~25일 진행된 국내 최대 공중 퍼포먼스 그룹 ‘프로젝트 날다’의 스카이밴드 공연은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잊지 못할 감동을 안겨줬다.
     
    한편, ‘경기도 문화사계’는 경기도 대표 문화축제 브랜드로 해당 시·군은 물론 경기콘텐츠진흥원·한국도자재단 등 유관단체와 원활한 협업체계를 구성, 올 한 해 동안 경기도 옛청사 ‘봄꽃축제’(봄),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여름), 동두천시 소요단풍문화제 연계 ‘가을밤 음악소풍’(가을), K팝 꽃팝 고양 연계 ‘크리스마스 K팝 콘서트’(겨울)까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획해 도민들에게 각 계절의 낭만과 함께 가족·지인·연인 등에게 추억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왔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향후 도민들이 각 계절의 아름다움과 경기도의 정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좀 더 세심하게 다채로운 ‘문화사계 행사’를 기획, 운영할 예정”이라며 “여러가지로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많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의 일상에 작은 쉼표와 즐거움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