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가 지난 26일 장해영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오른쪽)에게 2024년 우수 공로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 제공
    ▲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가 지난 26일 장해영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오른쪽)에게 2024년 우수 공로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 제공
    경기도공공기관노동이사협의회는 노동이사제의 정착과 발전에 기여한 장해영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을 2024년 우수 공로자로 선정하고 지난 16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장 의원은 '부천시 공공기관 노동자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의 일부 개정을 통해 노동이사제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제도의 상생 발전을 도모했다.

    주요 개정 사항으로는 노동이사의 이사회 경영 관련 안건 제출 및 정보 열람 권한 확대, 시장의 책무 강화, 그리고 현행 '노동자이사'라는 명칭을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노동이사'로 변경한 점이 포함된다.

    장 의원은 노동이사가 공공기관 경영의 중요한 주체로서 발언권과 의결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해 노사 간 상생 및 협치를 강화하고 경영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여 지방정부와 공공기관의 신뢰도를 향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경노이협은 장 의원의 꾸준한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노동이사제의 확산을 위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평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