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10 총선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지난 28일 김현준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kt위즈파크 앞에서 선거운동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준 선거사무소 제공
    ▲ 4·10 총선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지난 28일 김현준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kt위즈파크 앞에서 선거운동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준 선거사무소 제공
    김현준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수원 장안구 지역내 주변 통학로의 안전 확보를 위한 '장안구 안전통학로 구축 종합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29일 "장안구내 통학로에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통학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학교 통학로는 단 한명의 학생이 이용하더라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토록 조성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안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능형 CCTV 확충 ▲횡단보도의 색상을 밝게 정비해 시인성 개선 ▲학교 주변 안전휀스 정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통학로 환경개선을 위해 ▲보차겸용도로 내 인도 확보 ▲학교 주변 일반통행로 확대 ▲학교 담장 허물기 통한 보행로 확장을 약속했다.

    이와함께 위험도로 집중관리제 시행을 위해 ▲위험도로 분류로 등하교시간 차량 진입 억제 ▲불법 주정차 단속 수시 추진 등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안전한 통학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종합적인 대책과 함께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등 관계자의 인식제고와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수원시 및 경찰청,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협의하여 장안구 내 모든 학교의 통학로 안전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