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 통해 건강한 수면 습관 유도"
  • ▲ 남양주백병원의 수면클리닉. ⓒ남양주백병원 제공
    ▲ 남양주백병원의 수면클리닉. ⓒ남양주백병원 제공
    남양주백병원은 최신식 수면다원검사장비를 도입해 수면무호흡증의 정확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상태로, 적절한 치료가 없을 경우 심각한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낮 시간 동안의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남양주백병원의 수면클리닉은 높은 의료기술과 wireless 최신식 Resmed 수면다원검사장비를 도입해 수면무호흡, 2차성 불면증, 심한 코골이, 렘수면행동장애 등 다양한 수면장애의 진단과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면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전문적인 치료 경험을 지닌 강진호 원장이 직접 진찰하고 진료한다.

    남양주백병원은 수면클리닉 개설을 통해 환자들에게 개별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등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삶의 질 저하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유도할 방침이다.

    남양주백병원 관계자는 "수면무호흡증은 심혈관질환·당뇨병·고혈압 등의 질병과도 관련이 있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면무호흡증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실제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환자들에게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제공해 효과적이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