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대상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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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관광자원의 매력과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경기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홍보관은 경기도 대표 캐릭터 '봉공이'를 테마로 디자인한 윙바디 차량을 활용,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영상물 상영, 체험, 안내물 등을 통해 도내 관광지를 알리는 형식으로 운영된다.앞서 경기관광공사는 지난해 팝업 스토어 형태의 홍보관을 서울·부산·목포 등에서 운영한 바 있다.이동식 홍보관은 파주출판도시(6월29~30일)를 시작으로 올해 15차례 이상 운영할 예정으로 시흥 오이도박물관(7월6~7일), 서울 반포한강공원(7월19~21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7월26~27일), 김해 전국체육대회(10월11~17일) 등을 찾아갈 예정이다.특히 경기도 관광시설 120여 곳 이상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경기투어패스’, 아름다운 자연 속을 걸으며 치유와 모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기둘레길’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또한, 방문객 대상으로 '그립톡 만들기'와 '타투 스티커' 체험을 진행하며, 여름에 어울리는 포토존을 마련해 희망하는 방문객에게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와 함께 퀴즈를 맞추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박양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찾아가는 경기관광홍보관을 통해 경기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많은 분들이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며 “특히 이번 홍보관을 통해 경기도 내 관광지에 많은 분들이 직접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