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국 글로벌게임센터 중 결과평가 최우수 센터 선정
  • ▲ 경기 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가 2024 지역콘텐츠산업 네트워크 강화 통합 워크숍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콘진 제공
    ▲ 경기 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가 2024 지역콘텐츠산업 네트워크 강화 통합 워크숍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중인 ‘경기 글로벌게임센터’가 2023년 전국 12개 글로벌게임센터 중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글로벌게임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별 특성화 게임 육성을 위해 전국 광역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각 지역에 운영 중인 게임 기획·제작·유통 지원 센터다. 

    경콘진은 2016년 10월 대한민국 게임 산업 중심지 판교에 ‘경기 글로벌게임센터’를 개소하고 9년 동안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글로벌게임센터는 도내 게임 선도 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 175개 게임 창업기업을 다방면 지원하며 기업 성장 생태계를 조성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경콘진 김상진 미래산업본부장은 “게임산업의 미래, 기회의 경기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대중소 기업 협력을 강화하고, AI 등 미래기술과 게임 융합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