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입 현안 연구 결과 발표회' 개최대입 개혁 전담기구 위원 등 100여 명 참석"교육이 늘 바라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만들자"
  •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9일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개최한 '대입 현안 연구 결과 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9일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개최한 '대입 현안 연구 결과 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미래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입 현안 연구 결과 발표회'를 열고 미래 대학입시 개혁 방향 논의를 위한 전담기구(TF) 협의회를 9일 개최했다.

    발표회 자리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장, 전담기구 내외부 위원, 교육지원청 담당자 및 연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김위정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임진택 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황우원 성문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 교사가 발표자로 나서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대입 제도 이슈 분석 △학점제 형태의 대입 제도 실현을 위한 과제 △고등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대입 제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2부 전담기구협의회에서는 현안 연구 결과에 따른 대학입시 개혁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도민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위한 향후 행사 일정과 방안, 추가 연구 주제 등을 논의했다.

    임 교육감은 발표회에 참석해 "지난 2년 동안 경기교육을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유·초·중학교 교육은 변화가 있는데 고등학교에서 대입을 앞두고는 모든 것이 대입으로 귀결되고 미완성으로 끝나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지금까지의 대학입시는 중장기 개편을 말하면서도 미세조정만 해왔기 때문에 단발적 개편으로만 끝나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 어려웠다"면서 "미래 경기교육과 미래 대한민국 교육의 성패를 걸고 이 문제에 대해 달려들어보려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가 먼저 정리해 대학과 정부 당국과 공론의 장을 만들어보고 기존의 논의와는 다르다는 점을 설득할 것"이라면서 "늘 진지한 토론과 논의의 장을 열었는데, 교육이 늘 바라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에너지를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