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한국문화 체험한국음식, 전통놀이, 가요(K-Pop) 댄스 등다문화학생 체험활동의 표본 제시
  • ▲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이 18일 이주 배경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색빛깔 찬란한 우리 문화 체험' 중 제기차기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이 18일 이주 배경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색빛깔 찬란한 우리 문화 체험' 중 제기차기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원은 18일 이주 배경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오색 빛깔 찬란한 우리 문화 체험(사제 동행 K-Culture)'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원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주 배경 다문화학생 108명과 담당 교사 14명 등 모두 122명이 참여했다.

    특히 참가자 중에는 공교육 진입 지원을 위한 다문화 예비학교 학생과 교사 22명도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한국음식 만들기, 한국 전통놀이, 케이 팝(K-Pop) 댄스 배우기, 진로·진학 코칭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를 체험했다.

    국제교육원은 한국어가 원활하지 않은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돕고자 외국인 대학생을 채용해 통역을 지원했다.

    또한 알레르기나 종교적 이유로 먹지 못하는 음식을 사전에 조사해 점심 식단에 반영하는 등 다문화학생 체험활동의 표본을 제시하고자 세심한 부분까지 힘썼다.

    조영민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원장은 "이주 배경 다문화학생이 한국문화에 잘 적응하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교직원 연수와 학생 교육을 다양하게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