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원정책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지역경제 회복, 지속 가능한 성장 기여 기대
  • ▲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29일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29일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은 하반기 보증지원 방향을 설명하며 현장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신보는 29일 본점에서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는 고금리 장기화, 내수 둔화, 자금 조달 부담 심화 등 복합적인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이 경기신보와 정부, 유관 기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유관 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정책정보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도 함께 전달됐다.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신보의 하반기 보증정책방향 소개를 시작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사업 안내, 질의응답 및 정책 건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는 올 하반기 보증정책의 주요 방향으로 △위기 대응 중심의 보증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확대 △재도전·녹색전환·사회적경제 등 특화 보증 강화 △지역·업종 특성을 반영한 유연한 제도 운용 등을 제시했다.

    특히, 경기신보는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상담과 특화 솔루션 제공을 핵심 과제로 삼고 손익 분석, 신용 관리, ·채무 조정 연계 등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컨설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회복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29일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29일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이와 함께 경기신보는 정부 및 유관 기관의 정책방향에 맞춰 고금리 부담 완화와 기업 회복을 위한 제도적 연계 방안도 함께 제시했으며, 앞으로도 수요자 관점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보증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행사장 내에는 기업별 맞춤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돼, 참석자들은 실무자들과 1 대 1 심층상담을 통해 개별 상황에 적합한 지원책을 진단받고 구체적인 적용 방안에을 안내받았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는 정책과 현장의 간극을 좁히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보증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