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기업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사업제품 개발, 마케팅 분야 중 신청가능"도 가구 산업 생태계 확장해 나갈 것"
  •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지역 가구산업 발전을 위해 조건이 맞는 업체에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2024년 가구기업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도와 경과원은 오는 19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가구 제조업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 대표 특화 산업인 가구 제조 분야 기업들을 육성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지원 분야는 '제품개발 분야'에 ▲금형 제작 ▲목업 제작 ▲융복합 디자인 개발,  '마케팅 분야'에 ▲카탈로그 제작 ▲동영상 제작 ▲매체광고 ▲온라인 상거래 등이 있다.

    지원 대상은 도 내에 본사 또는 제조 시설을 둔 가구 제조업체로, 참여업체는 '제품 개발' 또는 '마케팅'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2개의 세부 과제를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선택한 분야에 따라 기업당 최대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박종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산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부응하여 경기도 가구 제조업체들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경과원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경기도의 가구 산업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정보 포털인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