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민주·군포1)이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박성균 상임대표(왼쪽)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정윤경 경기도의원 제공
    ▲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민주·군포1)이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박성균 상임대표(왼쪽)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정윤경 경기도의원 제공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민주·군포1)이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받았다.

    경기도의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인 정 의원은 최근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권리보장을 위해 통합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의 경기지역 연합단체이다.
     
    정 의원은 도내 지역아동센터에 호봉제가 도입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한 바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중심의 아동 돌봄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수당 체계 개선 ▲통학 차량 지도로 인한 돌봄 공백 해소 등 양질의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마을 돌봄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저출산 문제의 해법 중에 하나"라며 "부모가 자녀를 지역아동센터에 맘 편하게 맡길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감사패는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박성균 상임대표가 전달했으며, 김영효 상임부대표, 김철수, 마재권, 양승현, 이신애 공동대표가 함께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