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특례시 수의사회가 지난 25일 수원시 권선동에 위치한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염 후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염태영 선거사무소 제공
    ▲ 수원특례시 수의사회가 지난 25일 수원시 권선동에 위치한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염 후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염태영 선거사무소 제공
    수원특례시수의사회가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26일 염 후보에 따르면, 수원시수의사회는 지난 25일 수원시 권선구 염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 염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지지선언에는 안주현 수원시수의사회장을 비롯한 전·현직 회장단과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시수의사회는 "우리가 염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이유는 수원시장으로서 보여준 열정과 능력을 알고 있고 더불어 실력 있는 행정가이자 참된 정치인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이라며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이룬 성과들을 잘 알고 있으며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는 유능한 정치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염 후보는 "반려인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높아졌고, 이 과정에서 수의사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동물복지기본법을 제정하고, 민법을 개정해 동물 보호 및 생명 존중 의식을 확산하고 복지 강화를 위한 제도적 틀을 마련하겠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 저 염태영이 앞장서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