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6일 제1전시장 3·4·5홀'지프바넷' 강연과 팬미팅"시각적 즐거움 경험할 축제"
  • ▲ 경기도가 2023년 킨텍스에서 개최한 '2023 플레이엑스포' 행사 모습. ⓒ경기도 제공
    ▲ 경기도가 2023년 킨텍스에서 개최한 '2023 플레이엑스포' 행사 모습.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게임 축제에 사전 등록을 마치면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인 '2024 플레이엑스포'의 사전등록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7,000원에 해당하는 입장료를 내지 않고 매일 무료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 행사의 슬로건은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다.

    이는 게임이 제공하는 즐거움을 넘어서 소통의 장이 되기를 염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게임이나 추억을 되살릴 만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된 장비 등 다양한 이색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인디 게임사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비즈매칭(사업자 연계)에는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진로나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형게임사와의 취업설명회도 진행된다.

    특히, '포탈'의 개발자인 '지프바넷'의 강연과 팬미팅 시간도 예정돼 있다.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부터 대학생들의 캠퍼스 대항전, 국산 종목 중 이스포츠화가 가능한 게임 발굴을 위한 이벤트 매치, 그리고 인기 이스포츠 리그 결승전의 빅매치도 관람할 수 있다.

    김태근 디지털혁신과장은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족과 연인이 함께 도심 속 시각적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라며 "다양한 게임의 매력과 힐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