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전경.ⓒ경기도의회 제공
    ▲ 경기도의회 전경.ⓒ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의정활동에 필요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의회,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제5기 의정 모니터 4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경기도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5기 의정 모니터 활동 기간은 위촉일(2024년 7월 예정)로부터 2026년 6월30일까지이고 △도의회 및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개정 및 폐지 건의 △제도 개선 사항 또는 도민 불편 사항 건의 △불합리한 예산 집행 개선 건의 △의회 방청 및 의회활동 모니터 △의정활동 및 모니터 활동사항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도의회는 모니터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 모니터 위촉장 수여와 신분증을 발급하고, 우수 제안 및 건의사항 등은 심사를 거쳐 소정의 보상금을 지급하며 우수 활동 모니터는 표창할 계획이다.

    신청 서식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 또는 도내 31개 시·군 지역 상담소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ggassembly15@gg.go.kr/031-8008-7212)이나 우편(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의안팀)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