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
  • ▲ 성남시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포스터. ⓒ성남시 제공
    ▲ 성남시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 포스터.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효율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시는 홈페이지를 시민 중심의 정보 제공 공간이자 효율적인 민원 처리 공간으로 전면 개편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 홈페이지 개편 방향은 △고령자의 온라인 접근성 강화 △최신 웹 추세(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 디자인 △메뉴 통폐합과 메뉴 접근 단계 축소 △가독성과 정보 접근성 강화 △빠른 응답 속도 △인공지능(AI) 검색 기능 △유지관리 효율성 강화 등이다.

    이를 위해 시 홈페이지 상단에 설문조사 페이지로 연결되는 안내 창을 띄워놨다.

    설문 내용은 △기본 참여자 정보 △시 홈페이지 방문 목적과 이용 방법에 대한 만족도 △디자인 구성 의견 △개편과 운영 관련 의견 등이다.

    시는 설문조사 참여자 2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는 설문조사 내용을 반영해 내년 1월 사용자 중심의 시 홈페이지로 개편한다. 

    개편되면 2015년도 이후 11년 만에 새롭게 바뀐 시 홈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면서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