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게임 문화 만들어요… 상담 협력기관 모집
  • ▲ 2025년 게임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 모집 포스터.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 2025년 게임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 모집 포스터.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청소년과 보호자의 게임 과몰입 상담을 위한 ‘2025년 게임 과몰입 상담 치유 프로그램’의 상담 협력기관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10일까지며, 경기도 내 상담 전문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관은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와 협력해 게임 이용 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상담 및 종합 심리검사 등을 지원하고, 상담 건수에 따른 비용은 추후 정산하게 된다.

    경기게임문화센터는 경콘진 누리집을 통해 게임 과몰입 관련 상담 신청을 받아 신청자의 거주지와 인접한 상담 협력기관에 인계하고, 협력기관은 종합 심리검사를 포함한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청자 거주지 인근에 상담 협력기관이 없는 경우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

    또한 상담 협력기관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협력기관 상담사를 대상으로 게임 관련 기본 소양, 청소년 상담 매뉴얼, 보호자 상담 매뉴얼 및 슈퍼비전 등이 포함한 상담자 양성과정도 운영한다.

    올해 모집 규모는 총 20곳으로, 북부(5)·동부(3)·서부(6)·남부(6) 등 권역별로 나눠 모집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곳이 늘어난 규모로 상담 접근성 편의를 개선할 예정이다. 

    경기게임문화센터 관계자는 “올바른 게임 이용을 지도하고 게임 진로 탐색 등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 협력기관을 확대 모집하게 됐다”며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고른 상담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담 전문기관의 많은 신청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