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혁신 등 최대 7600만원 지원
  • ▲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제공
    ▲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지역 내 유망 기업을 지원하는 ‘스타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혁신 및 수출 주도 중소기업을 선정해 강소·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위탁해 도비 연결 방식으로 진행하며, 올해 성남시 내 8개 중소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1년 동안 제품 혁신, 시장 개척, 스마트 혁신 등 3개 분야에서 기업별 수요에 맞는 자율 과제를 수행하며, 소요 비용의 70% 이내에서 기업당 최대 76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금은 전액 선지급 방식으로 지급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성남시에 주사무소 또는 등록 공장이 있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운영하는 중소기업이다. 또 2023년 기준 연 매출액이 50억 원 이상 700억 원 미만이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8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시제품 개발, 디자인 개발, 지식재산권 획득, 홍보·판로 개척, 국내외 전시회 참가, 디지털 전환 등 총 23개 과제를 수행해 기업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