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 안정물품 지원 및 시설 개선 등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
  • ▲ 성남시 ‘착한가격업소’ 모집 포스터. ⓒ성남시 제공
    ▲ 성남시 ‘착한가격업소’ 모집 포스터. ⓒ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

    착한가격업소는 요식업·이용업·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 가운데 대표 품목의 가격이 수정·중원·분당 등 소재한 지역의 평균가격을 넘지 않는 가게를 말한다. 

    성남시는 심사를 거쳐 연 2회 기준에 따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한다. 다만 프랜차이즈 업소는 제외한다.

    접수는 8월14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성남시 지역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우편·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인증 표찰을 제공하며, 업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 지원 및 소규모 시설 개선 등 맞춤형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성남시 지역경제과(031-729-2572)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성남시의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27곳, 이·미용업 11곳, 세탁업 1곳, 세차업 1곳 등 총 40곳이 있다. 착한가격업소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성남시 홈페이지(경제→분야별 정보→착한가격업소→착한가격업소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번 모집에 관내 많은 업소가 참여해 주기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