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시민 대상 AI 34개 강좌 무료 제공
  • ▲ 성남시 교육 플랫폼 배움숲에 업로드 된 AI 교육 콘텐츠 목록. ⓒ성남시 제공
    ▲ 성남시 교육 플랫폼 배움숲에 업로드 된 AI 교육 콘텐츠 목록.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시민 모두에게 인공지능(AI) 교육콘텐츠 강좌를 무료 제공한다.

    시는 다음달 1일부터 성남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배움숲’을 통해 AI 교육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세종사이버대학교 AI 교육센터가 제작한 콘텐츠로, 다양한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총 34개 강좌로 구성했다.

    주요 강의로는 △AI를 활용한 웹툰 제작 △AI 기반 음악 창작 △AI로 영화 만들기 △AI를 활용한 보고서 및 논문 작성 등 실생활과 업무에 유용한 AI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사업은 시가 지난해 12월 세종대학교와 체결한 ‘AI 첨단산업 상생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성남 시민이라면 누구나 ‘배움숲’ 내 동영상 강좌 사이트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교육콘텐츠 제공을 통해 시민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급변하는 AI 기술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창작과 업무 자동화 등 실생활에 밀접한 AI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