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하대는 54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에서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본관 전경 ⓒ인하대 제공
인하대 일반대학원이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54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에서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일반대학원은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성적우수자, 연구실적우수자, 직장 재직자, 학부연구생 프로그램 이수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년도 전일제 신입생 중 장학금 수혜율이 97.6%에 달한다. 전일제 박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석사 성적이 일정 수준을 충족했을 때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등 국내 연구 중심 대학원 중 최고 수준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4단계 BK21에 선정돼 운영 중인 10개의 교육연구단과 1개의 교육연구팀은 대학원생이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돕고 있다.
BK21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을 목표로 신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산업·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펼치는 내용이다.
조장천 인하대 대학원장은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과 최고의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이 학문적 도약을 이루고, 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