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중 학생 27명 초청해 직업 체험 프로그램 진행
  • ▲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 관계자들과 신길중학교 학생들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 제공
    ▲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 관계자들과 신길중학교 학생들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 제공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는 신길중학교 2학년 학생 27명을 초청해 특수분장사와 네일아티스트 등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미용산업의 다양한 직군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특수분장의 기초 원리와 재료에 대해 배우고, 간단한 상처 표현이나 캐릭터 분장 등을 체험했으며, 네일아트 시간에는 기본적인 젤 네일 시연과 함께 컬러링 실습에도 참여했다.

    직접 도구를 만지고 아티스트들의 시범을 가까이에서 지켜본 학생들은 “실제로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만 너무 재미있었다” “이런 직업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진로 체험 지원 플랫폼 ‘꿈길’을 통해 연계됐으며, 학생들의 현장 중심 진로교육 확대와 진로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

    SBS아카데미 미용학원 안산캠퍼스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적성과 흥미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체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