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교통, 후 입주’ 원칙에 따라 교통난 해소 청신호
-
- ▲ 양산동~국도1호선 연결도로 개설공사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이권재 오산시장ⓒ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양산동 일대의 고질적 교통난 해소를 위해 24일 옛 대일화학 부지 인근에서 ‘양산동~국도 1호선 연결도로 개설공사’에 착수했다.이 사업은 양산3·4지구 공동주택 개발과 연계된 공공기여사업으로, 오산시는 ‘선 교통, 후 입주’ 원칙에 따라 입주 이전 교통 인프라를 먼저 구축하는 선제적 조치다.연결도로는 총연장 약 590m, 폭 30m의 왕복 6차선 규모로, 세마동 일원에서 국도 1호선 롯데리아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주요 간선도로로 조성된다. 준공 목표는 2026년 말이다.오산시는 이번 도로 개설을 통해 향후 대규모 입주에 따른 교통량 분산과 지역 내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오산시는 공동시행 협약, 시의회 의결, 실시계획 인가 고시 등 주요 행정 절차를 모두 완료했으며, 현재는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현장 관리와 준비 작업에 나선 상태다.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연결도로는 양산동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의 일상 이동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핵심 기반시설”이라며 “앞으로도 균형 잡힌 지역 발전을 위한 교통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