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참여형 물놀이 축제
  • ▲ 청소년이 주도하는 ‘Oh! san youth 썸머 페스티벌’ 포스터ⓒ오산시 제공
    ▲ 청소년이 주도하는 ‘Oh! san youth 썸머 페스티벌’ 포스터ⓒ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여름 축제 ‘Oh! san youth 썸머 페스티벌’을 오는 12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온누리’가 주도한 참여형 물놀이 축제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중앙청소년문화의집과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이 협력해 운영한다.

    행사장에는 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되며,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다양한 먹거리 부스, 체험 프로그램 등이 함께 마련돼 청소년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와 함께 오산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오산시가 공동 추진하는 공모사업 ‘오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첫 번째 행사로, 오는 9월과 10월에도 각기 다른 주제로 청소년 축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창호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즐기고,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축제문화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기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