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원 이전 (구)청솔중서 간담회이전 계획 논의 및 의견 수렴
  •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8일 성남시 (구)청솔중학교(폐교)를 방문해 지역 대표와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8일 성남시 (구)청솔중학교(폐교)를 방문해 지역 대표와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국제교육원 이전 부지인 구 청솔중학교를 찾아 지역주민과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8일 성남시 (구)청솔중학교(폐교)를 방문해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이전과 관련한 지역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민 의견을 적극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조영민 국제교육원장, 인근에 위치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부모회장, 지역주민 자치위원회 대표, 지역상인회 대표 등 10명이 참석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국제교육원 이전 배경 및 추진 계획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방안 △국제교육원의 지역사회 발전 기여 방안 등을 설명했다.

    참석한 지역 대표들은 교육원 이전 후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가능 여부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국제교육원은 (구)청솔중학교 리모델링을 통해 2026년 1월 착공, 2028년 1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된다.

    임 교육감은 "(구)청솔중 부지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국제교육원은 학생 교육 중심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이 원칙"이라면서도 "참석하신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지역주민들께서도 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국제교육원을 만들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